52 |
동영상 |
익스플로러로 강의를 재생할 때 음소거가 되는 현상이 있어요. |
1201 |
[동영상] 익스플로러로 강의를 재생할 때 음소거가 되는 현상이 있어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강의를 수강하실 때 음소거가 되는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
2) 고급
3) 웹 페이지에서 소리 재생 체크
|
51 |
동영상 |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관련 오류 해결방법 |
3725 |
[동영상]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관련 오류 해결방법
Q. 동영상 플레이 중 <동영상 캡쳐프로그램> 관련 오류의 경우
- 녹화 기능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먼저 종료한 뒤에 동영상 강의를 재생해 주시면 해결이 가능 합니다.
- 해결방법 (윈도우)
(다음과 같은 오류메시지가 뜰때도 사용가능 내용 : 캡쳐프로그램 탐지로 프로그램 종료합니다 [SNIPPINGTOOL.EXE])
1) 컴퓨터를 재시작
2) C드라이브 -> IMGTech 폴더
4) unist.exe 실행하여 프로그램 제거 후 IMGTech 폴더 삭제
3) 렛유인 사이트에서 플레이어 설치 후 수강
- 해결방법 (크롬)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메뉴 버튼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클릭
2) 크롬 설정 메뉴 클릭
3) 설정 페이지 좌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네모 클릭
4)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캡처 차단 프로그램(App) 삭제 : 휴지통 모양 아이콘
5) 제거 버튼 클릭
6) 제거 완료
- 해결방법 (맥 OS)
1) 퀵타임은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이어서 삭제가 불가능하고,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2)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하며, 플레이어 실행 전에 프로세스를 완전히 종료(Process Kill)해야 합니다.
3) "Broadcast DVR Server" 관련 조치 방법 참고 블로그
※ 윈도우 운영체제 기준 조치 방법
1. [Ctrl+Shift+Esc]를 누른 후 [작업관리자 - 프로세스 탭 - 모든 프로그램] 에서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후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2.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윈도우 시작 - 실행 - msconfig - 서비스 시작 프로그램과 시작 서비스] 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체크해제 한 후 재부팅하셔서 다시 열람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주로 감지되는 캡쳐 프로그램 (각 PC 및 모바일마다 설치된 캡처 프로그램마다 이름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노트(onenotem.exe) /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 사용시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
- QuickTimePlayer(com.apple.QuickTimePlayerX) / 맥PC 등 애플사 제품 사용시 기본적으로 내장된 프로그램
- Broadcast DVR Server(bcastdvr.exe, bcastdvr.exe) / 윈도우10에서 자체 제공하는 게임 녹화 기능
- 안캠코더(iexplore.exe, ksmodule.dll)
- 반디카메라(BandiCamera.exe, bandicamera.exe)
- 네이버 캡쳐(NaverCapture.exe, navercapture.exe)
- AceCapture(ASC.exe, asc.exe)
- 오캠(oCam.exe, ocam.exe)
- WingCam(WingCam.exe, wingcam.exe)
- AceCapture(ASC.exe, asc.exe)
- 칼무리(Kalmuri.exe, kalmuri.exe)
- 스누핑툴(SNIPPINGTOOL.exe)
|
50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요 |
1867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요
저희 동영상 플레이어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구글 크롬으로 접속 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
49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
1577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진도율은 무엇인가요?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표시됩니다.
|
48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강의를 듣다가 학습완료를 하기 전에 … |
1603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강의를 듣다가 학습완료를 하기 전에 …
종료하신 시점의 학습 진도율을 기억하고 있다가 다시 그 회차 학습을 진행하시면 학습 진도율이 다시 증가되어 기록됩니다. 또한, 종료한 후 다시 학습하게 되면 종료시점의 페이지부터 학습이 시작됩니다. 렛유인 강의는 100% 사이버 강의로 언제든지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
47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 |
1219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
강의를 다 들었는데도 진도율 체크가 완료되지 않는다면, 학습하지 않은 페이지(누락된 페이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렛유인 온라인국비지원과정(근로자 내일배움카드과정)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강의는 5페이지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일부 역량개발 과정 제외)
동영상 플레이어는 3페이지에 위치해져 있는데, 많은 수강생님이 3페이지에서 동영상플레이어로 강의를 학습한 뒤, 4페이지와 5페이지를 학습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학습창 하단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46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업 진행 중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 경… |
943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업 진행 중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 경…
1. 하기 사진과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되고, 아무런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2. 본 화면에서 ‘Ctrl + -' 를 클릭해서 화면을 축소 시킵니다.
|
45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
766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1. 우측상단에 위치한 三(석삼)자 모양의 버튼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화면 접속 후 최하단에 위치한 ‘고급 설정 표시’을 클릭합니다. 3. 고급 설정 표시 클릭 후 표시되는 ‘개인정보’부분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콘텐츠 설정 클릭 후, 팝업 창 1/3 위치에 있는 ‘팝업’부분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으로 설정 후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
44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
666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1. 상단메뉴 ‘도구’ 선택 or ‘Alt + T’ 클릭 후 중간에 위치한 팝업 차단(P)에서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항상 허용(A)’ or ‘팝업 차단 끄기(B)’를 클릭합니다.
|
43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
671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7, 8, 10…
1. Internet Explorer 인 경우 상단 도움말 메뉴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정보(A)’ 클릭 2. 버전이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인 경우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를 설정합니다.
[수동 설치 방법] 1. 네이버 검색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검색 2. 검색결과 창의 상단에 위치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클릭 후 접속합니다. 3. 사이트 내에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제품 버전 선택 후 ‘Internnet Explorer 11 다운로드’ 클릭 후 설치 진행합니다.
|
42 |
동영상 |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XP의 … |
586 |
[동영상] [온라인 국비지원-근로자카드 과정] 수강진행이 불가능한 경우 (Window XP의 …
1. 네이버 검색창에서 ‘윈도우xp 서비스팩3’을 검색합니다. 2. 소프트웨어 정보 ‘Windows XP Service Pack 3 한글’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되시면, 네이버 검색창에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4. ‘구글 크롬’을 클릭하여 접속 후, [Chrome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5. ‘크롬’을 실행 후, 크롬에서 www.letuin.com 을 다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는데도 진행이 불가능 한 경우, 국비지원과정 1:1 문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41 |
동영상 |
플레이어 설치 또는 실행 시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 관련 안내 |
1140 |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또는 실행 시 백신 프로그램과의 충돌 관련 안내
Kollus 플레이어는 전 세계 유명 보안 소프트웨어의 바이러스 검사 결과를 통과한 안전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바이러스 여부와는 무관하게 일부 백신의 자체 보안 기능으로 인해 Kollus 플레이어의 설치 또는
실행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돌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와 같이 해당 백신을
종료하시거나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정지하시고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약] 사용자
- 알약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실시간 감시" 항목을 체크 해제
[V3 Lite] 사용자
- V3 Lite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PC 실시간 검사" 항목을 체크 해제
[비트디펜더] 사용자
① 비트디펜더 실행 및 "Modules" 메뉴 클릭
② "Antivirus" 항목의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
③ "Shield" 항목의 체크 박스 2개 모두 체크 해제
[카스퍼스키] 사용자
- 카스퍼스키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보호 일시 중지" 항목 클릭
[맥아피 (인텔 시큐리티)] 사용자
① 맥아피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Change settings > Real-time Scanning" 항목 클릭
② Real-Time Scanning 항목의 "Turn Off" 버튼 클릭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하신 후 Kollus 플레이어를 설치 또는 실행해도 여전히 충돌 문제가 발생한다면
사용하시는 백신 제작 업체에 직접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
40 |
동영상 |
Chrome(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
1136 |
[동영상] Chrome(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Chrome(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 중,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매번 플레이어를 설치(업데이트가 아닌 반복 재설치)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아래의 패치 파일을 내려받으셔서 압축을 해제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확장자가 .bat로 된 파일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실행을 완료하시고 나면 해당 패치 파일들을 제거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파일만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Windows 7 / 8 /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다운로드]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다운로드]
※ 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Chrome 재설치가 불가피합니다.
|
39 |
동영상 |
PC에서 Kollus 플레이어 설치가 안돼요. |
1326 |
[동영상] PC에서 Kollus 플레이어 설치가 안돼요.
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 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 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 하시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IE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 합니다.
5. 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터 재부팅 후 바로 [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어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 (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시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
38 |
동영상 |
설치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 |
747 |
[동영상] 설치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
Microsoft로부터 2015년 06월 10일부터 배포된
Internet Explorer용 누적 보안 업데이트(KB3058515)로 인해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된 PC에서는 금융사이트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Kollus 전용 플레이어 등 Active X 기반 프로그램 설치 시도 시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ctive X 설치 오류 PC에서는 아래 4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조치 바랍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인 ⓐ 안을 권장합니다.)
ⓐ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어 Kollus Player를 직접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반드시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에 적합한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 Internet Explorer, Firefox, Safari, Opera, Chrome v44 이하, Mac OS X 사용자 [클릭]
- Microsoft Edge, Chrome v45 이상, 그 밖에 Active X 및 NPAPI 미지원 브라우저 사용자 [클릭]
ⓑ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 [제어판 >모든 제어판 항목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설정 변경] 에서 "알리지 않음" 선택 후 재부팅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Microsoft Windows 항목 > KB3058515 (확인 후 제거)]
|